이름: 이길영
2006/8/2(수)
후유증과 후유의증의 논리를 퍼 왔습니다  
정근영 전우님께서 올린 후유증과 후유의증의 논리를 퍼 왔습니다.

▽ 이름: 정근영 (youngman0206@naver.com/)
▽ 2006/7/31(월) 20:00 (MSIE6.0,WindowsNT5.1,SV1,i-NavFourF) 125.178.20.21 1280x1024
김병연 이란자 에게 반론의글 게시
 
김병연의 보훈처 게시판의 글을 읽고....
김병연이란자는 보훈처 게시판에서 한번도 접하지 않은 보훈처 직원같고. 자칭 법학도라고  하는 한석범은 5급 상이군경(고엽제후유증)으로서 의증과는 무관한자 들이 논리정연하다고 정의 하면서 게시판에 올린사유는 곧 역학조사 결과 발표를 즈음하여, 사주 받고 하는 행위라고 본다. 아니면 전우들을 극진히 사랑하고 걱정한 나머지 오바를 했는지 의심하지 않을수 없다. 여기에 질의 응답한 반론을 제기한다.
----------------------------------------------------------------------------------------------------
질문에 답해드리죠 (모든문제 해결은 보훈처의 몫입니다>

글번호   20394  조회수  

내 용   1. 고혈압과 당뇨병이 고엽제 합병증이냐 고엽제와 관계가 없이 올수도 있느냐?

(답변.)예 둘다 고엽제 합병증으로 올수 있습니다. 지금 보훈처는 당뇨병은 고엽제 후유증이라고 보훈혜택을 주고 국가유공자자격도 주는데 고혈압은 고엽제후유의증이라 분류하여 치료는 보훈병원등에서 무료로 해주고 장애등급을 받어면 보상도 주고 있습니다만 죽으면 보상을 몰수하는 참 비인도적인 보훈제도입니다. 현재 고혈압는 고엽제와 상관없다고 공식으로 발표하여 의학적으로 상당히 반대되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2. 고엽제 합병증으로 생기는 것과 관계없이 성인병으로 생기는 것을 구별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답변).고엽제와 관계없이 순전히 성인병질환으로 생길수도 있는 병입니다.
그러나 의사는 고엽제합병증이냐? 아니면 관계없는 성인병질환이냐는 구별을 정확히 하는 특수한 검사방법은 없습니다. 단지 고엽제을 뿌린 지역에 근무한적이 있느냐 없느냐 와 고엽제접촉이전의 병이냐 아니냐 선천성과후천성등등으로 판단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즉 임상적증상과 병력등등 의학적 근거와 근무지역, 시기 , 노출정도 등등 일반적인 사실과 정책적 판단등으로 판단할수 밖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 고엽제 합병증이냐 아니면 성인병으로 왔느냐?  구별이 가능하면 첨단 기계가 있습니까?

(답변).현재 보훈처에서는 전혀 구별할수있는 특수검사장비는 없고 100% 구별할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고엽제합병증냐 관계없는 합병증이냐는 의사도 100% 정확히 진단할수 없습니다. 의학근 근거와 근무 환경 시기 노출정도 등등 일반적인 근거에 의존할수 밖에 없습니다.

4.암도 고엽제가 윈인이 냐 아니면 관계없이 생기는 암이냐를 구별할수있느냐? 한국에서 제일 많은 암?

(답변.)..고엽제로 인하여 생길수 있는 암이 모든 장기에서 발생할수있습니다.

그중에서 보훈처는 무슨 이유에서 인지는 몰라도 폐, 기관, 인두, 골수와 적립선등에서 생긴것은 인정해주고 다른 간, 뇌, 신장 , 방광,등등 나머지 장기에서 발견된것은 고엽제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보훈혜택을 전혀 안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잘못된 고엽제 분류기준때문에 그렇다고 본인은 생각하고 있고 현재 그 이유를 대라고 민원신청 중입니다.
이것도 고엽제때문에 생긴 암이냐 아니냐는 역시 100%정확히 판단할수는 없습니다. 단지 임상적 근거와 가족 병력 근무환경등등 종합하여 단지 의사가 판단할 뿐입니다. 한국에서 재일 많은 암은 암사이트에 가면 남녀비율로 잘 나와 있습니다  

5. 월남에서 현재 고엽제 합병증에 관한 정보는 본인은 아직 모릅니다.
그러나 아마 지금쯤 베트남 대학병원에서는 상당한 고엽제 후유증의 연구가 진척 되어 있는 걸로 사료됩니다. 이런 것은 보훈처 당국이 조사하여 발표할 문제라고 생각하며 보훈처 용역 연구팀들이 지금쯤 그 정보를 갖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답변)
월남전에 투입된 한국군 숫자는 약 32만명이 조금 못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보훈처에서는 악성종양 중추신경장애 정신분열자등등 사망자통계는 전혀 안되어 있다고 공식적인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었는지 ?  감사합니다.





이길영: 정근영 전우님 논리 정연한 글 잘 보았습니다  -[08/02-15:48]-
  이름   메일   관리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